Study/Unreal_Engine

언리얼 엔진 5 라이팅 세팅 방법

하유우 2021. 8. 21. 12:50
  1. 프로젝트 세팅  - 엔진 - 렌더링 - 글로벌 일루미네이션 / 리플렉션 => 루멘으로 설정
  2. 창메뉴- 환경라이트 믹서 꺼내오기
  • 디렉셔널 라이트

    - 스카이라이트

  • 애트머스피어 라이트 0 : 태양 표현시 생성
  • 애트머스피어 라이트 1 : 달표현시 생성
  • 스카이 애트머스 : 대기 표현
  • 볼류메트릭 클라우드 생성

 

 

 

 

  • 액터로 포스트프로세스 볼륨까지 배치!
  • 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:

Exposure - 최소밝기, 최대밝기 : 1 맞춤

포스트 프로세스 볼륨 세팅 : Infinite Extent 옵션 체크 볼륨밖에서도

원하는 설정 유지가능

 

Ctrl + L + 마우스를 움직여서 태양의 방향을 조절 있다.

 

  • 스카이라이트

디테일 - 리얼타임 캡쳐 체크해주기

  • 디렉셔널 라이트
  • 인텐시티 조정(디폴트값이 10인데 4정도가 좋음)
  • 인다이렉트라이팅 강도 : 반사광 조정
  • 스카이라이트(강도 스케일) : 하늘에서 보이는 난반사

 

  • 스카이애트머스피어
  • 애트머스피어 - 레일리 : Rayiegh Scattering Scale(산란값 조정이 가능)

  • 애트머스피어 - 미에 : Mie Scattering Scale 조정시 대기가 미세먼지로 가득한 느낌 조성 가능

 

  • ExponentialHeight Fog : fog inscattering color 검정값으로 변경(하늘색은 너무 인위적인 느낌이드니까 ) /

익스폰넨셜 하이트 포그 컴포넌트 : Fog Density 값을 조정해서 포그의 느낌을 구현 / 없앨수있음

 

  • 구름표현 방법
  • 콘텐츠 세팅 : 엔진 콘텐츠 / 플러그인 콘텐츠 표시
  • M_volumetricCloud03 머티리얼 입히기 / VolumetricCloud Material 변경
  • BP cloudMaskObject / cloudmaskGenerator 배치

BP cloudMaskObject 복사하고 스케일을 조정하여 배치하여 구름의 양을 조절 하게 만들 있음

  • VolumetricCloud : Height 변경하여 구름의 높이와 폭을 조정가능

 

  • 구름들의 기본 스타일을 변경하고 싶으면 : 아까 만졌던 머티리얼을 인스턴스화 시키고 / 디테일에서 체크항목 체크 수정하면 된다