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_Engine

언리얼엔진 교육과정 5월 31일(미니슈팅게임 블루프린트)

하유우 2021. 6. 1. 13:27

클레이 사격 만들기

 

언리얼엔진 플러그인 기능

플러그인 정의

  • 런타임 게임플레이 기능을 추가
  • 내장된 엔진 기능을 수정, 추가
  • 메뉴를 추가, 툴바 추가

 

편집- 플러그인

APEX : 에펙게임즈에서 만든 파괴해주는 플러그인

 

빈레벨에서 시작 - 프로젝트명 설정하고 - 일인칭으로 들어가기

 

의자 들어가서 디스트럭터블 메시로 들어감

 

블루프린트 하나 생성해서 이름바꿔주고

디스트럭티블 메시를 의자로 바꿔준다.

  • 1인칭 슈팅게임 (클레이 사격)
  • 표적(의자) : 부서지는 기능 <플러그인을 추가(destructible)> ,

Life time , 특정 방향으로 튀어오름(발사체)

표적이 날아가는거랑 = 총알이 날아가는거랑 똑같다~

 

블루프린트 - e디테일 Actor -

피직스 시뮬레이션 체크 해주기 - 물리 적용 해주는 !

 

게임에서는 동기화가 이슈가 있는데 , 물리가 사람마다 다르게

적용되면 안되기때문에,, 물리를 적용해야

 

발사체 만들기 - 컴포넌트 추가 - projectile movement- 디테일 - initial speed

1200 - max speed 1500 -

 

  • Spawner : 일정간격으로 생성해주는 액터
  • 특정버튼을 생성해서 나올수있게할수있고, 사용자의 키를 입력 받아 표적이 날라올 있고,, 특정한 문을 열었을 소환할수 있고=

        => 트리거 , 조건-실행 , 이벤트 라고 다양한 이름으로 불린다~

 

Begin 한번만 실행이므로 지움

 

getactorTransform : 여기서 생성해주세요~하는 함수

 

  • 디버그(Debug) , 디버깅 : 내가 뭔가 모라서 실수했거나, 모르는 부분을 작업하다가 실수 했을때 내가 다루는 엔진은 무궁무진하는데 제대로 다룰수있는사람은 적다! 그러니까 디버그 방법을알아야한다.

디버그 : 원인(추측)을찾고, 재현을 하고 솔루션을ㅈ찾고 다시 테스트 ,=> 반복과정이다 , 솔루션을 찾는것이 중요함!

 

  • 컴포넌트 -> Arrow : 컴포넌트 화살표 추가 , 액터의 방향을 추가시켜줄 있다.

 

  • 프로젝트세팅- 입력 - R(장전) 추가-

 

 

  • Character

= Reload 입력추가

  • Reload 블루프린트 구현
  • Fire 블루프린트 수정
  • Ammo  수정

 

i++ = > 같은거임  i=i+1;  같은거임 i+=1;

i--;

Print string;

 

  • 디버그

- Print string;

- 다른 액터를 대상으로 디스트럭티블 매시 만들기 & 생성

- 총알 개수 변경

- 키변경 & 추가

 

  • 총알이 발생하지 않는이유 : 다양한이유가 있다.. 음부터 안될수있고~