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_Engine

언리얼엔진 교육과정 6월2일(캐릭터 블루프린트,시퀀서)

하유우 2021. 6. 2. 17:46

게임 모드 설정 - 게임모드 오버라이드 - ThirdPersonGamemode

스켈레톤 임포트

 

콘텐츠 - 써드펄슨비피 - 블루프린트 복제해주고 - 이름바꾸기m_bp 

M_BP 들어가서 뷰포트에 다운받은 메시로 바꿔준다

 

리타깃 하기

 

IDLE HIP 하단 밑에 놓아주고 ,

LT 왼쪽 맨오른쪽 상단에 , RT 맨왼쪽 상단에 놓아주기

 

FWD , , RT , Hip , , LT, Bw

 

밑에는 hip이고  이파일을 M_BP 변경

 

Idle - Run 스테이트 그래프 생성

 

오른쪽 에셋브라우저에서 데리고 M_BS 데리고옴--컴파일 저장

 

 

Gata rotaor : 입력 , get control rotation 선연결

누르고 오른쪽 두번째 구조체 분할

 

코멘드 생성

비피 오리엔트 체크 해제

Yaw 체크 해제

 

1인칭 불러와서 찾기 - 콘텐츠 - 1인칭- 총데꾸와서 화면과 보이는 찾기

 

캐릭터 - 본그리기 - 본이름-체크 , 본계층 구조

 

롸잇트 핸드- 오른쪽 마우스

프리뷰 - 추가 - 선택

 

들어가서 총이랑 사람 조절

 

여기서 위치 변경 하지말기

 

프로젝트 - 편집 - 입력 - 액션매핑에 필요없는 지우기 - fire Mfire 변경

 

 

 

오른쪽 마우스 누르고 데리고 오기 -

 

 

총알에 대한 블루프린트 클래서 만들기!

총알은 액터로 선택  b_bP 이름 변경

왼쪽 컴포턴트 추가 - staticmesh (여기에 총알을 넣을거임 )

컴포넌트 추가 - projectilemovement (총알 튕김 방지)

 

다시 나가서

총알을 아예 만들기!

 

원뿔 하나 생성 - 오른쪽 마우스 - cone 스태틱 메시로 변환 -

 

프로젝트에서 - 오른쪽 컬러 - 머터리얼 -이름설정 - 아래 사진처럼 만들기

3누르면 컬러, 1누르면 어느정도로 할건지 입력 - M 눌러서 멀티플라이 나오게 하기 - 이미시브로 연결

 

B_BP 들어가서 - 스태틱 메시 - 메시에서 B 설정 - 머티리얼을 BM으로 변경

회전 하고 날아가는 방향으로 가는 확인

 

Gun에서 컴포넌트 추가 - aroow( 화살표) 맞춤

 

 

렝스는 300정도로 잡기

 


시퀀서

애니메이션 제작시 사용

 

상단에서 시퀀서 추가 or 콘텐츠-애니메이션-레벨시퀀스로 생성가능

 

콘텐츠 - M폴더 만들고 - 레벨 생성

 

 

 

랜드스케이프 만들기

 

시네마닉 뷰포트로 바꿈

 

 

 

레벨시퀀서 두개 만들기

시퀀서 - 트랙 - 샷트랙 - 생성

 

캐릭터 생성 - 스켈레텔메시를 화면으로 끌고 오면된다

 

위치만 시켜주고

 

시퀀서로 넘어감

 

시퀀서 - 1 들어와서 - 스켈레탈메시 선택후 - 트랙- 액터를 시퀀서 - 애니메이션에서 메시에 맞게 애니메이션 선택

 

시네마틱 - 시네카메라액터 - 카메라 선택후 오른쪽  파일럿 - 카메라 화면 설정 - 만일 나가고싶으면 왼ㅉ고 상단 화살표 클릭