Gpu lightness 플러그인 활성화시켜주기
노출을 고정시킨디 : 프로젝트 세팅에서 포스트프로세스 볼륨을 데꾸옴
라이트맵 레졸루션 : 확인방법은 lit 모드에서 옵티마이~ - lightmap density
디테일 - 라이팅 -오버라이드 체크하기
덮어쓰는 기능
스태틱메시 안에 들어가서 라이트맵 레졸루션을 디폴트로 바꿈
베이킹 데이터를 버리고 싶을때
- World setting -- force no~
FPS : 초당 실시간 렌더링 걸어지는 렌더링 수
Ms : 밀리세컨드,, 지연이 별로 일어나지 않는 다는 뜻이다.
최종적 퀄리티로 봐서는 레이트레이싱을 못따라감
라이팅 워크 플로우
Iindirect lighiting qualit : 간접광 퀄리티
SKY LIGHT : 인위적인 간접광을 만들어주고 , 큐브맵을 HDRI로 변경해준다. Intensity로 변경해주고 따뜻한색으로 변경
천장이 꺼졌을때 스팟라이트로 무버블로 변경해주며
Out cone angle로 전체적으로 쏘고 라이트 컬러를 바꿔준다.
자글자글거릴때 명령어
- 숫자 1옆에 물결 누르고 CMD 명령에 입력하기
스테틱 : 아예베이크가 되어버림 , 대신 베이크가 빠름
스테이너리 : 컬러랑 밝기를 변경할 수 있음 , 스태틱과 무버블의 중간
HDRI 를 최종까지 끌고가지 않음
창문에 면하나 만들어서 인스턴스 상태로 만들어 주고
Emisive 노드를 만들어준다. 빛과 관계없이 계속 밝아야하기 때문이다.
카메라 렌즈 효과
같은카메라로 찍었을때
렌즈의 차이 : 우리의 눈은 50mm와
가장 비슷한데 숫자가 작을수록 왜곡되어 나오게 된다.
색온도는 낮을수록 따뜻한빛 높을수록 차가운 빛
RenderCAM
Debug Focus Plane Color : 경계가 잘 맞는가
Current apature : 조리개 초점
수치가 작을수록 조리개가 넓어지고 포커스가 만든 영역이 굉장히 작다. 조리개가 조여지면(수치가 높을수록) 포커스가 만든 영역이 커진다.
전체적인 재질 반사값 조정
LOD 설정 한번에 하기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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