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_Engine

언리얼엔진 교육과정 6월1일(라이팅)

하유우 2021. 6. 1. 17:12

Gpu lightness  플러그인 활성화시켜주기

노출을 고정시킨디 : 프로젝트 세팅에서 포스트프로세스 볼륨을 데꾸옴

 

라이트맵 레졸루션 : 확인방법은 lit 모드에서 옵티마이~ - lightmap density

 

디테일 - 라이팅 -오버라이드 체크하기

덮어쓰는 기능

 

스태틱메시 안에 들어가서 라이트맵 레졸루션을 디폴트로 바꿈

 

베이킹 데이터를 버리고 싶을때

  • World setting -- force no~

 

FPS : 초당 실시간 렌더링 걸어지는 렌더링

Ms : 밀리세컨드,, 지연이 별로 일어나지 않는 다는 뜻이다.

 

최종적 퀄리티로 봐서는 레이트레이싱을 못따라감

 


라이팅 워크 플로우

 

Iindirect lighiting qualit :  간접광 퀄리티

 

SKY LIGHT : 인위적인 간접광을 만들어주고 , 큐브맵을 HDRI 변경해준다. Intensity 변경해주고 따뜻한색으로 변경

 

천장이 꺼졌을때 스팟라이트로 무버블로 변경해주며

Out cone angle 전체적으로 쏘고 라이트 컬러를 바꿔준다.

 


자글자글거릴때 명령어

  • 숫자 1옆에 물결 누르고 CMD 명령에 입력하기

 

스테틱 : 아예베이크가 되어버림 , 대신 베이크가 빠름

스테이너리 : 컬러랑 밝기를 변경할 있음  , 스태틱과 무버블의 중간

 

HDRI 최종까지 끌고가지 않음

 

창문에 면하나 만들어서 인스턴스 상태로 만들어 주고

Emisive 노드를 만들어준다.  빛과 관계없이 계속 밝아야하기 때문이다.

 

 

카메라 렌즈 효과

같은카메라로 찍었을때

렌즈의 차이 : 우리의 눈은 50mm

가장 비슷한데 숫자가 작을수록 왜곡되어 나오게 된다.

 

색온도는 낮을수록 따뜻한빛 높을수록 차가운

 

RenderCAM

Debug Focus Plane Color : 경계가 맞는가

Current apature : 조리개 초점

수치가 작을수록 조리개가 넓어지고 포커스가 만든 영역이 굉장히 작다. 조리개가 조여지면(수치가 높을수록) 포커스가 만든 영역이 커진다.

전체적인 재질 반사값 조정

 


LOD 설정 한번에 하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