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Maya

Xnormal 사용방법 , xnormal을 활용하여 폴리곤 수를 줄인 기존 매시 텍스쳐를 그대로 입혀주는 방법

하유우 2021. 8. 25. 17:02

이 방법은 기존 오브젝트를 Export 후 마야에서 폴리곤의 수를 줄인 후

기존 텍스쳐를 폴리곤 수를 줄인 오브젝트에 그대로 입혀주는 방식이다.

 

1. Highpolygon.obj Lowpolygon.obj 하나씩 export 해준다.

 

2. Xnormal 다운로드

High definition Meshes에서

 

익스포트한 obj 지정해준다.

Low definition Meshes 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준다.(high high , low low!!)

 

3. 다시 High definition Meshes 들어가서 Base texure to bake 해준다.

 

  • 기존 Base texture.png 파일을 설정해준다.
  • 여기서 주의할 점은 파일과 베이크 될 텍스쳐가 같은 선상에 있어야한다 ㅎㅎ(밑에 사진처럼)

4. Baking options 들어가서 size 4k 맞는지 확인한다

 

 - Baking option 창에서 output file클릭 파일 선택 새로운 png 파일 이름을 설정해준다. (헷갈리지 않게 ㅎㅎ 나는 realnew라고 )

5. Tools - Ray distance Calculator

 

창이 안나온다.

그냥 묻지도따지지도 않고 1번 클릭 후 2번 클릭하면 Values copied 됐다고 뜬다~

 

6. 다시 Low definition meshes 창으로 들어가면

수치가 뜨는데 이것이 바로 기존 오브젝트와 새로운 오브젝트의 텍스쳐 입혔을 오차 말한다.

 

7. 마지막 최종버튼 Generate Maps 버튼 클릭

 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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