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 방법은 기존 오브젝트를 Export 후 마야에서 폴리곤의 수를 줄인 후
기존 텍스쳐를 폴리곤 수를 줄인 오브젝트에 그대로 입혀주는 방식이다.
1. Highpolygon.obj와 Lowpolygon.obj를 하나씩 export 해준다.
2. Xnormal 다운로드
High definition Meshes에서
익스포트한 obj를 지정해준다.
Low definition Meshes 에도 동일하게 적용해준다.(high는 high , low는 low!!)
3. 다시 High definition Meshes로 들어가서 Base texure to bake를 해준다.
- 기존 Base texture.png 파일을 설정해준다.
- 여기서 주의할 점은 파일과 베이크 될 텍스쳐가 같은 선상에 있어야한다 ㅎㅎ(밑에 사진처럼)
4. Baking options에 들어가서 size가 4k가 맞는지 확인한다
- Baking option 창에서 output file클릭 파일 선택 후 새로운 png 파일 이름을 설정해준다. (헷갈리지 않게 ㅎㅎ 나는 realnew라고 함)
5. Tools - Ray distance Calculator
창이 잘 안나온다.
그냥 묻지도따지지도 않고 1번 클릭 후 2번 클릭하면 Values copied 가 됐다고 뜬다~
6. 다시 Low definition meshes 창으로 들어가면
수치가 뜨는데 이것이 바로 기존 오브젝트와 새로운 오브젝트의 텍스쳐 입혔을 때 오차를 말한다.
7. 마지막 최종버튼 Generate Maps 버튼 클릭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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