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_Engine

언리얼내에서 텍스쳐 Scale 변경(UV Scale 변경하는 방법) 완전 쉬움ㅎ

하유우 2021. 8. 21. 12:44
    1. 원하는 객체의 머티리얼의 노드를 짜준다.(아래의 사진과 같이) 부모 머티리얼에서 키보드 숫자 1 클릭 > 오른쪽 마우스 클릭 > 파라미터로 변환 > Utiling으로 이름 변경 > Default Value 값을 1 변경텍스쳐 노드작성(normal, roughness, emissive 그대로 넣어주고  Ao 엠비언트오클루젼에 , Albedo 베이스컬러에 넣어주면 된다ㅎㅎ )
    2.  부모 머티리얼에서 키보드 숫자 1 클릭 > 오른쪽 마우스 클릭 > 파라미터로 변환 > Utiling으로 이름 변경 > Default Value 값을 1 변경
    3. Ctrl+C , V 해주고 > 하나는 Vtiling으로 파라미터 이름 변경

 

TextureCoordinate > Multiply B지점과 이어주기 > 베이스 컬러의 TextureSample Uvs 이어준다.

 

 


참고영상

UE4 How to Scale UV Coordinates through Parameters with Blueprints in Unreal Engine 4 Tutorial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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