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tudy/Unreal_Engine

언리얼엔진 교육과정 4월 29일

하유우 2021. 5. 28. 10:32

<조교 할일>

필요한것 : 와이파이, 에이포용지, 시타입케이블, 멅티탭 , 테이프
담요, 주간식단표,  단톡방 만들기 

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—-
<수업>
게임엔지니어 조건
- 그래픽 랜더링 실시간적으로
- 물리구현
- 사운드엔진
- ui 엔진
- 애니메이션 재생 엔진
- 다양한 라이브러리 

하복엔진 : 물리적인 엔진 , 중앙처리장치 cpu 가 물리적인 요소를 다룸

깃허브 포폴 관리 하기

4월 30일은 오전 수업만 진행


스크립트 작성
 - 프로그래밍 살짝 들어감

게임디자인
- contents : 영상, 게임, 영화, 음악, 책 , ,,, 소비하고 즐기고 창작,,-
- 호모 루덴스?? 의식주를 제외하고 필수가 아닌 노는데 시간을 때움, 시간을 소비,, 제작단가를 낮추거나 더 많은 러닝타임을 만들거나 더 높은 퀄리티를 요함,,
- 엔진 사용이유 도입이유 콘텐츠가 의미하는바를 알아야함.
- 엔진은 보조적인 도구였다면 가치와 의도가 무엇이었는가를 알아야한다.
- 효율적으로 엔진을 도입하면 뭐가 좋은지
- 게임 개발 라이프 사이클 : 비선형적인 소
- 가위바위보 : 추상화된 개념을 설명, 매커니즘이라 설명하기 어려움
- 인터랙션

게임의 핵심적인 요소
스페이스-공간, 
목표-승패를다룸, 
액터-배경, 배치되는 모든걸 말함,텍스트,  
매커니즘-뛰고 구르고 점프하는,,, 
규칙-물리적인 규칙, 시작과 끝을 말함

스페이스(레벨)
미학적인 공간 디자인
공간을 구성하는것은 창조적인 경험
공간이 사용자의 경험에 굉장히 중요 - 집중
배경을 어떻게 보여주냐따라 분위기 연출


블로그 만들기
- 티스토리 나 깃허브